유니버설 프로토콜 얼라이언스(UPA)는 유니버설 달러(UPUSD), 유니버설 유로(UPEUR) 및 유니버설 프로토콜 토큰(UPT)이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에 상장되어 UPT 보유자에게 보다 인하된 요금 구조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UPA는 UPUSD와 UPEUR 스테이블 코인이 각각의 법정통화에 의해 1:1로 보증되며, UPT는 이러한 혜택들을 UPA 회원들에게 직접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발표에 따르면, 해당 토큰들을 통해 사용자는 기존 스테이블 코인 제품에 대한 대안 제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중 다수는 UP 플랫폼에서도 지원된다고 한다. 이들은 또한 변동성이 보다 낮으며, 특별한 연간 수익률을 제공하게 된다.

UPEUR은 이번 상장으로 이 업계에 선보이는 최초의 유로 스테이블 코인이 되었다.

이번 조치는 또한 인플레이션이 높은 나라의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디지털 자산을 허가된 은행에 1:1 기반으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트렉스 글로벌 CEO, 상장 소식 높이 평가해

비트렉스 글로벌의 CEO인 톰 올브라이트(Tom Albright)는 이러한 발표에 환호하면서 이것이 유니버설 달러나 유니버설 유로 같은 프로젝트의 주류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블록체인 업계에 대해 다음과 같은 얘기도 했다.

“블록체인 업계는 신뢰와 투명성을 구축할 수 있는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 얼라이언스가 구축한 플랫폼은 대대적인 활용과 채택을 이끄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디지털 통화 플랫폼인 업홀드(Uphold)의 CredEarn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들의 UPUSD를 스테이킹 할 수 있다.

UP 플랫폼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

UPA의 설명에 따르면, UP 플랫폼 구현 기술은 유니버설 달러에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부여한다고 한다.

키 복구 기능: 사용자는 개인 키를 잃어버려도 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

상속 기능: 사용자는 계좌가 장기간 휴면 상태에 놓인 후에 해당 자산을 불러낼 수 있는 “수혜자”를 지명할 수 있다. 

분리 기능: 사용자의 자산에 대한 통제권을 중앙집중화된 거래소에 위임할 수 있다.

동적 코드 생성 기능: 유니버설 프로토콜 플랫폼(Universal Protocol Platform)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채택하여 토큰을 생성한다.

UPA의 공동 설립자인 JP 시리엇(JP Thieriot)은 새로운 토큰이 수반될 향후 프로젝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도입하고자 하는 수많은 토큰화된 디지털 자산 중 최초로서,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가치를 즉각적이고도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UPA 소개

UPA는 블록체인이 하루빨리 주류 금융 기술로 채택되도록 하려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업들의 연합체로서, 비트렉스 글로벌, 크레드(Cred), 업홀드, 블록체인 앳 버클리(Blockchain at Berkeley) 및 서틱(CertiK)과 같은 단체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