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로 인해 탄소 배출권 (carbon credit)이라고하는 디지털 에코 상품에 대한 세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정치는이 탄소 시장을 매년 1,000 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합니다. 탄소 배출량은 1 톤의 CO2를 나타내며 기후 변화를 일으키는 탄소 배출량 감소 노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탄소 시장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회사와 정책 입안자들이 보유한 최고의 도구 중 하나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여 시장이 배출량 감축을위한 가격 신호를 생성 할 수 있도록합니다. 수년에 걸친 다양한 이니셔티브는 현재 UN 파리 협정의 일환으로 상호 연결하려는 탄소 시장의 글로벌 패치 워크를 만들었습니다.

기후 변화에 맞서기위한 UN 파리 협약은 2015 년에 합의되었고 올해 운영되었습니다. 파리 협정의 초석 중 하나는 국가 내 및 국가 간 탄소 시장의 지속적인 창출입니다. 이러한 상호 연결된 시스템은 모두 국가 및 지역 차원에서 탄소 배출 및 탄소 제거에 대한 투명하고 정확한 설명에 의존해야합니다. 국가 차원에서 기업은 탄소 배출량도 고려해야합니다. 파리 계약과 미래 탄소 시장을 운영하기 위해 블록 체인 솔루션이 심하게 논의되고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초기 탄소 시장은 2005 년에 시작되었지만 유럽과 미국의 정부와 대기업이 주로 사용했으며 대부분의 거래는 카운터 또는 중앙 집중식 지역 거래소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과거에 탄소 크레딧을 토큰 화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발표 한 몇 개의 그룹이 있었지만 1PLANET은 현재 사용자가 ERC-20 토큰을 즉시 사용하여 탄소 배출을 완화하거나 “오프셋”할 수있는 기능적인 DApp을 사용하여 처음으로 시작했습니다.

“디지털 상품과 디지털 암호화 토큰을 결합하는 것은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는 블록 체인 및 스마트 계약을 탄소 시장의 미래로보고 있으며 1PLANET 토큰 및 시장 개발을 통해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라고 Climate Futures의 CEO 인 Jesse Uzzell은 말합니다.

그러나 토큰 화 된 탄소 크레딧은 구매자와 최종 사용자를 찾을 수 있습니까? 한 가지 사실은 탄소 크레딧이 지난 몇 년 동안 유럽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상품이며 2018 년보다 400 %가 넘는 가격 상승을 보인 것입니다. 현재 EU 시장에서 미터 톤의 CO2는 약 $ 26입니다. 가격은 다양하지만 미국과 다른 국가의 경제학자들은 향후 10 년 동안 톤당 40 ~ 100 달러의 CO2 비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 년에 모든 국제 항공편에는 국제 항공을위한 탄소 상쇄 및 감축 제도 (Carbon Offsetting and Reduction Scheme)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적격 탄소 크레딧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할 것입니다. 아마존과 마이크로 소프트와 같은 회사들이 최근 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위한 대규모 프로그램을 발표하면서 블록 체인은 탄탄한 새로운 사용 사례와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거대한 시장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 애플, BP, 델타 및 최근 탄소 중립을 추구하는 다른 고래와 같은 회사의 막대한 가치와 공급망을 고려하십시오. 탄소 상쇄 (탄소 배출의 사용 사례)를 사용하지 않고는 탄소 중립에 도달 할 수 없으며, 기후 약속에 탄소 상쇄 계획을 명시 적으로 포함합니다. 또한 업스트림 및 다운 스트림에있는 모든 공급 업체 및 계약 업체를 제어 할 수는 없지만 이러한 기업이 탄소 배출량을 추적 및 낮추기 위해 Hyperledger와 같은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탄소 배출량보고 및 오프셋 도구를 개발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공급망의 일부로.

이는 기업 목표를 내부적으로 준수 할뿐 아니라 향후 10 년 동안 탄소 시장이있는 국가에서 더 많은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거나 국경 간 탄소 요금을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이 신흥 탄소 시장 개발자들은 모두 투명성과 기후 행동을 높이기 위해 블록 체인 기술을 찾고 있습니다.